1. if
두 수의 크기 비교 후 큰 수를 반환하는 메서드를 구현해보자.
fun maxBy(a: Int, b: Int): Int {
if (a > b) {
return a
} else {
return b
}
}
기본적으로는 위와 같이 작성한다.
코틀린에는 삼항 연산자가 없다.
그러나, 자바에서 삼항연산자처럼 코틀린에서는 저 위의 7줄 코드를 1줄로 요약이 가능하다.
fun maxBy(a: Int, b: Int) = if (a > b) a else b
2. when
코틀린의 when은 자바의 switch를 생각하면 된다.
점수를 체크하는 메서드를 구현해보았다.
fun checkNum(score: Int){
when(score){
0 -> println("this is 0")
1 -> println("this is 1")
2,3 -> println("this is 2 or 3")
else -> println("I don't know")
}
}
위와 같이 score에 따라서 동작하는 방식에는 마지막에 else가 생략이 가능하다.
fun checkNum(score: Int){
var b = when(score) {
1 -> 1
2 -> 2
else -> 3
}
}
그러나 값을 넣어 줄 때에는 else가 꼭 필요하다. else를 적지 않으면 오류가 난다.
fun checkNum(score: Int){
when (score){
in 90..100 -> println("You are genius")
in 80..90 -> println("not bad")
else -> println("okay")
}
}
범위에 따라도 지정해 줄 수 있다. 위 같은 경우도 else는 생략이 가능하다.
'학습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rray & List (0) | 2023.02.22 |
---|---|
Expression VS Statement (0) | 2023.02.21 |
String Template (0) | 2023.02.20 |
변수 선언 var VS val (0) | 2023.02.19 |
Function (0) | 2023.02.19 |